부인과 마틸드와의 사랑의 양상을 분석한다. 그리고 쥘리엥이 앞서 살핀 욕망으로부터 어떻게 구원받게 되는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2.1. 쥘리엥 소렐의 욕망
쥘리엥은 제재소집(재목상)의 아들로 태어나 성공에 대한 야심을 품고 있었다. 섬세한 얼굴로 유약한 모습에 날렵하고 경쾌해
1. 서론 - 주제설정 과정 및 배경
우리 조는 우선 프랑스에 대해 어떠한 것이 알고 싶고, 또 어떤 방법으로 그에 대한 자료들을 찾을 것인지 얘기해보기 시작하였다. 많은 주제 거리가 나왔고, 그 중에서 프랑스 중세시대의 복식에 대해 알아보자는 의견으로 좁혀졌다. 그런데 프랑스 중세는 그 범위
▶ 창조가 아닌 발견
“세계에 아름다움이 있기에 영화 속의 아름다움이 있다. 어떻게 예술, 인간의 작품이 자연의 성스러운 작품과 동등할 수 있나? 기껏해야 그것은 삼라만상의 세계에서 창조자의 손의 계시일 뿐이다. 관객의 위치 또한 나와 같다. 목적론, 혹은 목적론적인 위치란 없다. 만약 세상
Ⅱ. Characters
1. Character Relationship
ANTONIO
CARIOLADUCHESS
BOSOLA
JULIA
DELIO
FERDINAND
CARDINAL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⑪
①. Duchess와 Antonio는 이 극에서 유일하게 순수한 애정과 사랑으로 얽힌 관계이다.
②. Ferdinand와 Cardinal은 처음에는 Antonio를 단순히 정직하고 능력 있는 집사라고 여기지
저 벽에 그려져 있는 것은 나의 전처(공작부인)입니다.
마치 그녀가 살아 있을 때처럼 보입니다.
Fra Pandolf의 손이 하루 동안 부지런히 움직인 끝에, 그녀가 저기
서있습니다. 여기 앉아 그녀를 보지 않겠습니까?
나는 일부러 Fra Pandolf가 그린 그림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처
dela momie」,「Le Capitaine Fracasse」등)은 현실의 잡답함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인도하여 이상 추구를 도모하는 방편으로 사용되었다. 불만, 향수, 기존 질서에 대한 거부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바, 현실과 세계에 대한 독특한 자세를 구체적으로 형용하는 형식으로서 가 도입되었던 것이다. 이
- 추수가 끝난 황금빛 들판에서 이삭을 줍고 있는 나이 든 세 농촌 여인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그림의 앞부분은 농촌의 실제 생활을, 뒷부분은 아름다운 자연과 목가적인 농촌을 그렸다. 일하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소란스러움은 멀리 원경으로 밀려나 있으므로 화면은 깊은 정적에 잠겨 있어 세 사람
1. 서론
1.1 연구목적
최근 우리나라는 대강 4 사업문제나 세종시 이전 관련문제 때문에 하루도조용한 날이 없다. 이러한 문제들을 차치하더라도 경제위기를 비롯해서 교육위기, 출산위기, 산업위기 등 여러 가지 난관에 봉착해있다. 이러한 문제들을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 정책이나 제도를 개
Ⅰ. 서론
(1) 예수는 누구인가?
기독교에 있어서 그리스도라는 인물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태어난 유일신 하느님의 아들이다. 또한 아담과 이브가 낙원에서 추방될 때 지었던 인간의 원죄를 대신하여 죄를 갚는 희생양이다. 그는 인간을 원죄로부터 해방시키고, 하느님 나라에서의